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는 방법
우선 위의 "이전이야기"를 읽지 않으신 분들은 읽고 와 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상처가 아주 크실 것입니다

고통 속에서 많이 지치셨을 것이고 내가 뭐가 잘못된 거지 나는 사랑 받을 수 있는 건가 나는 사랑받을만한 사람인 건가 하는 너무나 많은 고통과 공포 속에서 지내시고 하나 외롭고 슬픔속에서 지내실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이 순간도 눈물을 흘리면서이 글을 읽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는 방법 극복하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기억해야 할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모든 것은 학습입니다.
무슨 뜻이냐면 당신이 사랑받을 수 있는 존재인지 존재인지 아닌지하고 의심하는 것 조차 타인으로부터 배운 학습이라는 겁니다.
즉 가스라이팅을 준 상대방이 당신을 당신이 사랑받을 수 없는 존재라고 가르쳤다라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다시 배우셔야 합니다.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해 주셨던 것처럼 어린 시절에 가족이 해 줬던 것처럼 또는 정말 당신을 사랑했던 누군가가 해 줬던 것처럼 당신은 당신 스스로가 가치 있고 사랑받을 수 있고 있는 그대로 괜찮고 자신의 방식이 다른 방식이고 옳은 방식이며 내 방식대로 가도 괜찮다, 나는 충분히 가치가 있다라는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사랑에 대한 확신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심리 상담을 받는 것도 괜찮고 이것을 위해서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식을 통해서 다시 한 번 더 자신이 괜찮은 사람이고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고 있는 그대로 고유한 존재이고 내가 참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학습 하도록 해 주세요.

단순히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라고 하는 자아는 또는 자신의 가치라고 하는 것은 우리는 평생을 통해서 배우는 것입니다. 타고난 것이지만 그것을 감각하고 느끼는 것은 스스로가 해야 하는 일이지요. 
알게 모르게 우리는 타인으로부터 어떤 대우를 받으면서 지냈으며 
그 대우가 결국엔 내가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존재다 학습하게 됩니다.

자세히 해석을 해드리면 당신이 어린 시절부터 또는 친구들로부터 가족으로부터 당신이 학대를 받았다면 당신은 당신 스스로 나는 학대 받아도 되는 존재다라고 배운다는 것입니다. 
또는 당신이 당신 친구들로부터 또는 당신이 당신 가족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살았다면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사랑받을 수 있는 존재다라고 배운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린시절만 학습하는게 아니라 평생을 통해 학습합니다.


이렇듯 사람은 타인들로부터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학습하는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그 당신을 가스라이팅 하면 존재로부터 당신이 가치 없는 존재다라는 학습을 끊어내고 다시 한번 더 당신을 가치가 있고 당신이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 있든지 아니면 스스로 그렇게 여기든지 하는 방식을 통해서 자신 스스로를 다시 한 번 더 자기 자신이 괜찮고 사랑 받을 수 있고 충분히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존재라고 재학습을 하는 것이 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고 극복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가스라이팅을 극복하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만일 이것이 어려우시다면 또는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하신다 라면 저희 라디오에 오시기 바랍니다
또는 답글로 고민을 남겨주세요. 댓글로도 자세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라디오에 오시면 제가 친절하고 충분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푼라디오에 @damnlife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